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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중독성

게임 관련 양질의 리뷰, 분석, 정보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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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반 정글러에게 많은 것을 몰아주는 것이 좋다

 : 자신이 로밍의 신이 아닌 이상 정글 만큼 전라인에 상대똥을 흩뿌려 줄 수는 없다.


2) 불리한 상황이 아닐 경우 와드 위치는 깊게 박는게 좋다.

 : 정글러는 레벨이 많은 것을 말해주기때문에 레벨링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 정글몹을 먹을 수 밖에 없다.


3) 사실 롤에 채팅기능은 필요가 없다. 핑만으로도 많은 것을 전달 할 수가 있다.

 : 멘탈이 나가는 대부분의 경우는 팀원과의 의사소통 불화때문이다. 멘탈이 나가면 이길 게임도 지게 된다.


4) 롤은 결국 건물을 부수면 이기는 게임이다.

 : 하위 티어의 경우 킬에 목숨건 종자들이 많다. 하지만 핵심을 잊어서는 안된다.


5) 솔킬에 목숨걸지 말라.

 : 솔킬을 낸 경우 굳이 계산을 해보자면 약 800원정도의 이득을 가져가게 된다. 하지만 라인전이 빨리 끝나는 요즘 메타의 경우

레벨도 낮고 템도 없이 솔킬을 내기란 요원한 일이다. 즉 자신 역시 무리를 하게 된다는 말이다. 그렇게 무리까지 해서 솔킬을 낸다면

좋지만 실패 할 경우 오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 즉,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이라는 말이다. 그냥 CS에 집중하다가 정글이나 팀원의

로밍을 기다리는것이 좋다.


6) 대세 챔프를 연습하라.

 : 자신이 장인이라면 브실골플에 있을리가 없다. 단호히 말하자면 당신은 장인이 아니다. 대세챔프가 대세가 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챔프가 정말 강하고 좋을수도 있고 누가해도 1인분은 해서일 수 도 있다. 이렇듯 쉬운길을 놔두고 왜 굳이 어렵게 트런들 하이머딩거로

티어를 올리려 하는가.


7) 라인전에서의 CS

 : 전에도 플레 승급 성공 후 인증을 올렸듯이 니달리를 많이 하는편이다. 다들 알다싶이 니달리가 미니언을 먹기에 썩 좋지 않다.

특히 미드에 룰루 직스 그라가스 등 포킹이 가능하면서 강력한 챔프들이 많이 오게 되는데 상대편보다 CS가 밀리는것은 당연하다.

CS가 밀린다고 타워앞에서 꾸역꾸역 상대 스킬 다 맞아주면서 씨에스를 먹을 필요가 없다. 주변 지인들 역시 마찬가지지만 CS한두개

더 먹겠다고 상대 풀콤보를 맞아주는 경우를 자주 봐왔다. 이 무슨 멍청한 짓인가 상대 풀콤보를 맞으면 물약을 2개는 먹어야 하는데

씨에스 2개 먹어봤자 물약1개 값이다. 즉, 상대한테 안맞으면서 먹을 수 있는건 먹고 그렇지 못한건 경험치라도 먹는 결단이 필요하다.


8)정글러의 경우 판짜기를 해라

 : 이건 정말 필수다. 내가 미친듯이 잘하는게 아니라면 시작전에 어느 라인이 상성상 우위를 가져가는지 어느 라인 위주로 풀어야

게임이 쉬워지는지는 생각해야 한다. 판짜기에 대해서 말하려면 끝이 없기때문에 판짜기에 대한 공략을 찾아보길 추천한다.


9)정글러가 아니어도 게임 시작전에 미리 생각을 해라.

 : 라인전을 어떻게 풀어갈 것인지, 어느 구간에 내가 제일 강한지, 한타에 들어가면 어떤 스킬은 맞아도 되고 어떤 스킬은

스펠을 다 소비해서라도 피해야 하는지정도만 미리 생각해도 게임이 한결 쉬워지고 공황장애 발생을 막을 수 있다.


10) 라인전 이후 씨에스에 목숨걸지 말라

 : 라인전 이후 빈라인을 찾아다니는건 보통 망한라인인 경우가 많다. 자신이 라인전에서 손해본 씨에스를 본능적으로

메꾸려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팀 전체가 유리한 상황이라면 왕귀챔프들로만 구성된 팀이 아닐 경우 유리한 상황일때

게임을 끝내려 하는게 좋다. 시간을 주면 역전을 빌미가 생긴다.


11) 어설픈 운영을 하려들지 말라

 : 우린 프로가 아니고 팀랭도 아닌 솔랭을 하고 있는데 131운영같은걸 하려 하면 98퍼센트는 망하게 되어있다.

쉔,녹턴,판테온 등의 글로벌 궁극기를 이용한 14 운영정도는 이제 유치원생도 할줄 알고 있고, 유리한 상황의 경우

상대편을 숨도 못쉬게 만들 수 있지만, 스플릿챔프도 없고 와딩도 되어있지 않다면 그냥 뭉쳐다녀라.



출처 : 에프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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